信仰专栏

08. 伊甸园的两种果实

정낙원 2015. 6. 19. 10:31

伊甸园的两种果实

 

伊甸园里有两种果实

生命果和善恶果

生命果是吃的话就永生的果实

吃善恶果的是灭亡的果实

 

创世前约定里也有湮灭和救活的约定

即旧约定和新约定

旧约定是湮灭的约定,新约定是救活的约定

 

伊甸园的两种果实是象征这两个约定

上帝让亚当吃生命果之后得了永生

但亚当还不是永生者。

 

上帝希望亚当吃生命果后能成为永生者。

上帝愿亚当相信耶稣,成为永生者之后在天国里生活

这是圣徒相信耶稣后得到救赎在天国生活的模范。

这副画即给我们看创世前约定

 

创世前约定是?

上帝跟祂的百姓约定因耶稣的宝血变的圣洁,无痕成为了神的儿子世世代代赞美恩典

上帝根据创世前约定主管自己的百姓

 

创世前约定是,先是被罪困住,后因着耶稣得到救赎

蛇通过这事件登场了

蛇来到亚当面前甜言蜜语。

 

让亚当的眼睛向往善恶果。

善恶果是引人胃口,引人入目,秀色可餐

一下子抓住了亚当的眼神

但是那里有死亡的毒素

 

亚当被陷在华彩的善恶果中吃掉了善恶果

伊甸园预表教会

教会里有两种“义”

 

抓住的话能有活的义和死亡的义

抓住耶稣的义是能活,抓住律法的义是死亡

律法的义是行为,耶稣的义是信心

 

在人类的眼里律法的义是很华丽

蛇利用善恶果让亚当的眼睛从生命果挡住一样 在教会用律法的义遮挡耶稣的义

因着信心的行为是夸耀耶稣的义

人类的行为是占有人类的关荣

 

人类的行为是有人类的炫耀和称赞,还有荣耀

所以人们被陷到这些

所以想要被人所称赞的话会有祸

 

这两种果实因上帝的所需所创造的,全都是上帝看来所喜悦的。

上帝看来所喜悦的,不是被造物的亚当所喜欢的

亚当如果获得上帝的生命的话善恶果不是死亡的果实

但是如果亚当吃善恶果的话会成为致命的毒

所以上帝不让吃善恶果

 

善恶果不是“善”也不是“恶”

 

但对不能正确使用善恶果的人身上是会成为害

亚当是吃善恶果之后,有了跟上帝不一样的眼睛

 

把上帝的“善” 亚当看成是“恶”

看自己的赤身裸体成为了羞耻

所以用无花果的叶子做成了裙子

 

耽搁所要吃的生命果,忙着做裙子

这是跟跟耶稣时代的犹太人一样

律法是让我们明白我们是罪人。

 

律法是让我们通过律法走到耶稣面前,但是忙着守律法一样

保罗以前也是忙着守律法

在大马色遇见耶稣之后,因着律法走到基督的面前

犹太人因为律法遭到了死亡 保罗是因为律法获得了新生命

 

现在也是一样的

有的人因着律法而亡,但有的人因着律法走到耶稣的面前得到生命

上帝是让我们相信耶稣,不是按照话语而活

魔鬼是因着在教会里守律法遮住了耶稣的义

 

这时代的善恶果就是这个

按照上帝的话语生活,荣耀上帝

法利塞人们在这里跌倒了

但是圣灵告诉我们,

让我们信主耶稣

 

에덴동산의 두 과실

 

에덴동산에는 두 과실이 있습니다.

생명과와 선악과입니다.

생명과는 먹으면 영생하는 과실이었습니다.

선악과는 먹으면 죽는 과실이었습니다.

 

창세전 언약 안에도 죽이는 언약과 살리는 언약이 있습니다

곧 옛 언약과 새 언약입니다.

옛 언약은 죽이는 언약이고 새 언약은 살리는 언약입니다.

 

에덴동산의 두 과실은 두 언약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아담에게 생명과를 먹고 영생하도록 하셨습니다.

아직 아담은 영생하는 자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하나님은 아담이 생명과를 먹고 영생하는 자가 되기를 바라셨습니다.

이는 예수를 믿고 영생하는 자가되어서 천국에서 살기를 원하셨습니다.

이것은 성도가 예수를 믿고 구원을 받아 천국에서 사는 것의 모형입니다.

이 그림이 곧 창세전 언약을 보여줍니다.

 

창세전언약이란?

하나님이 자기백성들이 예수의 피로써 거룩하고 흠이 없게 되어 하나님의 아들이 되어서 세세토록 그 은혜를 찬미하도록 약속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창세전 언약을 근거로 자기백성들을 주관하십니다.

 

창세전 언약은 먼저 죄 아래 가두어 졌다가 예수로 인하여 구원을 받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일을 위하여 뱀이 등장합니다.

뱀이 아담에게 다가와 달콤하게 속삭입니다.

 

아담의 눈을 선악과로 향하게 합니다.

선악과는 먹음직하고 보암직하고 탐스럽게 생겼습니다.

아담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았습니다.

그러나 그곳에 죽음의 독이 있었습니다.

 

아담은 선악과의 아름다움에 빠져서 따먹고 말았습니다.

에덴동산은 교회를 예표합니다.

교회 안에는 두 가지의 의가 있습니다.

 

붙잡으면 사는 의가 있고 붙잡으면 죽는 의가 있습니다.

율법의 의를 붙잡으면 죽게되고 예수의 의를 붙잡으면 살게됩니다.

율법의 의는 행함이고 예수의 의는 믿음입니다.

 

인간들의 눈에는 율법으로 난 의가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율법에는 인간의 자랑이있고 인간의 가치를 상승시켜줍니다.

뱀이 선악과로 아담의 눈을 생명과로부터 차단시켰듯이 교회에서 율법의의로 예수의 의를 가리우고 있습니다.

 

믿음으로 난 행함은 예수의 의를 자랑합니다.

인간의 행함은 인간의 영광을 챙겨줍니다.

인간의 행함은 인간의 자랑이 있고 칭찬이 있고 영광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에 빠져듭니다.

그래서 사람에게 칭찬을 받고자 행하면 화가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 두 과실은 하나님의 필요에 의하여 창조하신 것으로 모두가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던 것입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은 것들이라도 피조물인 아담에게는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담이 만약 하나님의 생명을 가졌더라면 선악과는 죽음의 과실이 아닙니다.

 

그러나 아직 아담은 생령으로 선악과를 먹으면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하신 것입니다.

산악과는 선도 아니고 악도 아닙니다.

다만 그것을 올바르게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아담은 선악과를 먹고 난 후에 하나님과 다른 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선이 아담에게서 악으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의 벌거벗음이 수치로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무화과 나뭇잎으로 치마를 만들어 입었습니다.

정작 먹어야할 생명과는 뒤로하고 치마 만들기에 바빴던 것입니다.

이것은 예수님 당시 유대인들과 똑 같습니다.

 

율법은 죄인일줄 알라고 주셨습니다.

율법을 통하여 예수님께 나아가라고 주셨는데 그 율법 지키기에 바빴던 것과 같습니다.

바울도 예전에는 율법 지키기에 바빴습니다.

다메섹에서 예수님을 만난 후부터 율법으로 그리스도에게 나아가는 일을 합니다.

유대인들은 율법으로 죽임을 당하였지만 바울은 율법으로 생명을 얻었습니다.

지금도 동일합니다.

 

어떤 사람은 율법 때문에 망하고, 어떤 사람은 율법으로 예수께로 나아가 생명을 얻습니다.

하나님은 예수를 믿으라고 하였지 말씀대로 살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마귀는 교회 안에서 율법을 지킴으로 예수십자가를 가리고 있습니다.

 

이 시대의 선악과는 바로 이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서 하나님께 영광돌리라고 하는 것입니다.

바리새인들이 여기서 넘어졌습니다.

그러나 성령은 우리에게 말씀합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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