信仰专栏

03. 唯独对儿子特定的惩戒

정낙원 2015. 5. 22. 15:36

 

唯独对儿子特定的惩戒

 

 (한글은 아래에 있습니다.)

 

惩戒的意思是校正

经常活动在肉身里

就算我怎么信耶稣,拥有肉身的话始终在罪里得不到自由

所以圣徒因着信心生活

 

因为肉身常从罪得到诱惑

魔鬼时常拿着我们肉体的行为去谗言

被魔鬼骗的话会抓不住耶稣的十字架

 

但要是圣灵来的话会对罪或对义进行责备

这是告诉我们对于那段时间所认识的罪。

圣灵来之前我们拥有因善恶的法所知的罪观(价值观)和义观(价值观)。

 

用善恶的法根据我们的肉身判断

因着我自身的行为判断是不是罪。

善行就是善,

恶行就是恶。

 

但上帝规定人本身是罪人

所有的人都是罪人的话,世人所实行的行为都是罪的意思。

从人的行为判断善与恶的话是罪的意思。

用人的行为判断是不是罪,这本身就是被圣灵责备的事情。

 

我们本能地以人的行为来判断

但是上帝不让自己的百姓用这种罪观(价值观)生活

以耶稣基督为中心,拥有新的罪观(价值观和义观(价值观)生活

 

上帝干涉让我们因着信心生活的这个就是惩戒。

我们虽然拥有肉体,但惩戒我们不能因着肉体的情欲而活

圣徒们通过惩戒仰望耶稣基督

 

然后时刻征战,想从肉身的情欲脱离

虽然在肉体中行事,但让圣徒们经常向着天国而活。

因为是上帝的儿子,所以要承受的痛苦。

 

但圣经里讲这个痛苦是福

唯独为儿子特定的惩戒,这个是圣徒的福

 

 

아들에게만 주어지는 징계

 

징계라는 것은 교정을 말합니다.

죄는 항상 육신을 향하여 활동합니다.

우리가 아무리 예수를 믿는다고하여도 육신을 가지고 있는한 죄에서 자유로울수 없습니다.

 

그래서 성도는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육신이 늘 죄로 부터 유혹을 당하기 때문입니다.

마귀는 늘 우리의 몸의 행실을 가지고 참소합니다.

 

마귀에게 속으면 예수님 십자가를 놓치게되어있습니다.

그런데성령이 오시면 죄에 대하여 또 의에대하여 책망하십니다.

이것은 우리가 그동안 알고있는 죄에대하여 알려주신다는 것입니다.

 

성령이 오시기 전에는 우리는 선악의 법으로 알아진 죄관과 의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선악의 법으로 우리의 몸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자기몸의 행실로 우리는 죄다고 혹은 아니다고 판단합니다.

 

착하게살면 선이라고말합니다.

악하게살면 악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인간 자체를 죄인으로 규정합니다.

인간이 모두 죄인이라면 인간들이 행하는 모든 행실이 죄라는 말입니다.

인간에게서 나오는 행실로 선과 악을 판단하는것이 죄가 된다는 말입니다.

 

인간의 행실을 가지고 죄다 아니다 판단하는것 자체가 성령으로부터 책망받을 일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본능적으로 사람의 행실을 가지고 판단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자기백성들에게 이러한 죄관으로 살지못하게 하십니다.

 

예수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새로운 죄관과 의관을 가지고 살게하십니다.

믿음으로 살도록 간섭하시는 것을 징계라고 합니다.

육신을 가지고 살면서도 육신의 소욕대로 살지못하도록 징계하십니다.

 

성도들은 징계를 통하여서 예수그리스돌 바라보게됩니다.

그리고 육신의 소욕으로 부터 벗어나고자하는 싸움을 하게 됩니다.

성도들은 육체속에서 행하면서도 늘 하늘을 향하여 살도록 합니다.

 

이 모두가 하나님의 아들이기에 당하는 아픔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이 아픔을 복이라고합니다.

아들에게만 주어지는 징계 이것이 성도의 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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