信仰专栏

伊甸园的两种果实 (에덴동산의 두 과일)

정낙원 2017. 12. 30. 08:37

伊甸园的两种果实 (에덴동산의 두 과일)

 

甸园有两种果实。 一种果实是善恶果人吃了就死,

另一种果实是生命果人吃了得永生。

创世以前应许当中有致人死的应许和叫人活的应许。

 

旧应许和新应许。

旧应许是叫人死的应许,新应许是叫人活的应许。

伊甸园的两种果实象征着两种应许。

 

神让亚当吃生命果,让他得永生。

这告诉我们亚当还不是有永生的存在。

神创造亚当的目的是让他吃生命果得永生。

 

这就叫我们信耶稣,得永生,到天国。

在伊甸园亚当吃生命果得永生,这是我们在

新约里信耶稣得到救恩的摸型。

 

这摸型让我们看创世以前的应许。

创世以前应许是,神的百姓借着耶稣基督的宝血

成为圣洁无瑕疵的神的儿子

赞美神的荣耀和恩典。

 

神根据创世以前的应许,主管自己的百姓。

创世以前的应许首先在罪的网罗里,借着耶稣基督得到救恩。

为了成就这事蛇在登场。

 

蛇靠近亚当(人)甜言蜜语欺骗他,

让亚当的眼睛指向善恶果。

善恶果是好作食物,悦人的眼目,且是可喜爱的。

亚当的眼睛被世界善恶果抓住 , 在那里有致人死地的毒。

 

亚当不能摆脱善恶果的诱惑吃了善恶果。

伊甸园预标着教会 。

教会里也有两个义。

 

一种义是让人死,另一种义是让人活。

抓住律法的义叫人死,耶稣的义叫人活。

 

律法的义是让人行,耶稣的义是信。

世人眼里律法的义更是华丽,更美丽。

 

律法的义当中有人的夸耀,抬高人的价值。

 

蛇在伊甸园以善恶果蒙蔽亚当眼睛看不见

生命果一样,在教会里律法的义蒙蔽耶稣的义。

 

所说的行为。

行为里也有两种行为。

出于信心的行为和出于人的 行为。

 

出于信心的行为夸耀神的义,出于人的行为夸耀自己。

出于人的行为,只有人的称赞,荣耀归给人。

所以都陷入在行为上,但得到人的赞扬必带来祸患。

 

 

 

◆ 에덴동산의 두 과일 ◆

 

에덴동산에는 두 과실이 있습니다.

먹으면 죽는 과실과 먹으면 영생하는 과실이 있습니다.

에덴동산의 두 과실은 곧 두 언약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창세전 언약 안에도 죽이는 언약과 살리는 언약이 있습니다.

옛 언약과 새 언약입니다.

옛 언약은 죽이는 언약이고, 새 언약은 살리는 언약입니다.

 

하나님은 아담에게 생명과를 먹고 영생하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아담이 영생하는 자가 아니란 말입니다.

하나님은 아담이 생명과를 먹고 영생하는 자가 되기를 바라고 창조하신 것입니다.

 

우리의 구원도 예수를 믿고 영생하는 자가 되어 천국에서 사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에덴동산에서 아담이 생명과를 먹고 영생하는 자가 되는 그림은 신약에 예수를 믿고 구원 받는 것의 모형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그림은 곧 창세전 언약을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창세전 언약을 보면 하나님의 자기 백성들이 예수의 피로서 거룩하고 흠이 없게 되어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어서 세세토록 그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은 창세전 언약을 근거로 자기 백성들을 주관하십니다.

창세전 언약이 먼저 죄 아래 가두어졌다가 예수로 구원 받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일을 위하여 뱀이 등장합니다.

 

뱀이 아담(인간)에게 아담의 눈을 선악과로 향하게 합니다.

선악과는 보암직하고 먹음직하고 탐스럽게 생겼습니다.

그러나 그 속에 죽이는 독(毒)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담은 선악과의 아름다움에 빠져서 따 먹고 맙니다.

 

두 과실은 두 의를 상징합니다.

선악과는 율법에 의이고 생명과는 예수의 의입니다.

 

에덴동산은 교회를 예표하고 있습니다.

교회 안에도 두 의(義)가 있습니다.

붙잡으면 사는 의가 있고 붙잡으면 죽는 의가 있습니다.

율법에 의를 붙잡으면 죽고 예수의 의를 붙잡으면 삽니다.

 

율법에 의는 행함이고 예수의 의는 믿음입니다.

인간들 눈에는 율법으로 난 의가 선악과처럼 보암직하고 탐스럽습니다.

율법에 의는 인간의 자랑이 있고 인간의 가치를 상승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뱀이 에덴동산에서 선악과로 아담의 눈을 생명과로부터 차단시켰듯이

지금은 마귀가 교회 안에서 율법에 의로 예수의 의를 가리고 있습니다.